집에서 효과적인 블랙헤드 관리로 아름다워진 여성


사람들이 하는 피부 고민 중 가장 많은 요인 중 1개는 바로 블랙헤드를 효과적으로 관리를 하는거에요 저또한 블랙헤드를 제거하려고 여러 제품을 사용해봤는데요. 코팩이나 압출 시도도 해보았어요.

여러 방법을 시도해보고 피부 관리를 하기 위해서 나름대로 웹 서핑을 하며 정보도 찾고 미디어 매체를 활용을 하며 효과적인 홈 스킨케어 루틴으로 블랙헤드를 없애는데 꽤나 노력했었어요.그 중에서 괜찮았던 방법과 주의해야 될 사항을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랙헤드 녹이기 모공 관리 부터??

블랙 헤드 관리에 모공 관리가 필수인 이유를 표현한 이미지

블랙헤드를 효과적으로 제거 하기 위해선 우선적으로 모공 관리를 해야합니다. 모공이란 피부 표면에 있는 작운 구멍인데요 여기서 이 모공은 우리의 피부를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 땀 같은 노폐물믈 배출 하기도 하고 화장을 하거나 선크림을 바를 때에 나오는 외부 물질을 피부로 부터 보호하는 역할도 하는 친구입니다.

이렇게 보면 좋은일만 하는 녀석 같지만, 잘 관리를 안해주면 때때로 곤란한 상황이 발생이 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열심히 운동을 하시고 땀을 흘렸는데 제대로 클렌징을 안해 줄 경우엔 모공속에 남아 있던 잔여물들이 모이고 쌓여서 모공을 막아 여드름이 되거나 그대로 굳어 블랙헤드(오래 된 피지)가 되기도 해요

모공관리는 어떻게 하는 것인가?

모공관리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있는 남성

모공관리는 생각 외로 단순하면서 귀찮은 일의 반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루에 아침 저녁으로 세안을 필수적으로 해야 하며 특히, 자기전에 저녁 시간 같은 경우엔 퇴근을 하고 바로 집에 오셔서 클렌징 제품(클렌징 폼, 클렌징 오일, 세수비누, 천연 비누 등등)을 활용을 하여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는게 핵심 포인트입니다.

또한, 너무 강한 산성 성분의 클랜징 제품 같은 경우엔 피부 점막을 과도하게 벗겨 낼 수 있기 때문에 지성피부가 아닐 경우엔 순한 제품을 추천을 드립니다. ㅎㅎ

지성피부에게 필요한 클렌징 방법

제가 블랙헤드를 제거하면서 좋은 결과를 얻은 방법은 딥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에요. 이로써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모공 깊숙이까지 청소가 가능하답니다. 특히 코 블랙헤드를 없애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해주는 거예요.

또한 약산성 클렌저라 피부에 자극을 줄이면서도 촉촉함을 유지시켜 매끈한 피부를 얻을 수 있게 해주는 장점도 있어요. 그런데 블랙헤드 제거를 위해 떼어내는 코팩은 피부 결을 자극하여 예민하게 만들 수 있어요. 실제로 블랙헤드는 피부 깊숙한 곳에 있기 때문에 겉부분만 제거하더라도 실제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화이트 헤드와 블랙헤드의 차이점?

화이트헤드는 색깔이 짙어지기 전 상태인 일반적으로 피지로 모공이 막힌 상태인데요, 여기서 블랙헤드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기름 분비가 증가할 때 생기는데, 죽은 세포와 기름이 모공을 막거나 손상시켜 유분이 흐르지 않는 통로를 만들면서 생기는 것입니다.

블랙헤드를 없애는 데에는 알코올이 들어간 화장품보다는 안정성이 높은 화장품이 좋습니다. 특히 천연 성분이 많이 사용되는데, 프로폴리스 추출물과 차전초 추출수는 블랙헤드 제거에 효과가 좋다고 해요. 프로폴리스는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피부 모공 속의 피지를 관리하여 모공이 더 커지지 않도록 예방해준답니다.

블랙헤드 제거 추천 방법

블랙 헤드 제거 예시 이미지

우선적으로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코팩의 경우엔, 과도한 사용을 할 경우 오히려 모공의 크기가 넓어져서 코팩을 하는 주기는 점점 짧아지고 블랙헤드는 점점 더 커지게 되요, 그렇기 때문에 코팩은 한달에 1번을 추천을 드립니다.

그 이후 천연적인 방법으로는 식초와 물을 식초 3 물 7비율로 섞은 혼합액에 솜을 적셔서 코에 5분정도 붙여주세요 그 이후 산성 성분으로 코에서 나온 피지를 면봉으로 살살 긁어주고 꼼꼼한 세안을 통한 클랜징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2~3주에 1번이면 충분한 방법이에요!!



그렇다면 블랙헤드를 모두 없에는게 좋은가?

블랙 헤드 제거에 대한 소소한 꿀팁

블랙헤드가 없어지면 피부가 예민해지고 영양이 필요해요. 이때 천연 성분인 차전초 추출성분이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복구시켜줍니다. 노폐물로 막히고 여드름이 생기는 것은 관리를 너무 안했을 때 발생이 되는 경우이며, 평상시에는 외부 요인으로 부터 일정 수준 피부를 보호를 해줍니다.

블랙헤드 제거는 2주에 한번 정도 진행을 하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후에는 피부의 수분보호막을 강화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끈적이지 않으면서도 보습력이 높은 세럼을 선택하세요. 그 이후엔 오일 프리 화장품을 활용하여 기름과 수분의 균형을 조절해주세요. 화장품 선택에 신경 쓰시면 블랙헤드 제거 효과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을 거에요.

이렇게 블랙헤드를 제거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고민해보세요. 한 번에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더라도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답니다. 모두 안전하고 건강한 피부로 블랙헤드를 제거하길 바래요!